최신 시험 장비로 수준 높은 테스트를 완료한 우수한 품질의 재제조 터보차저 제품을 공급합니다.

터보차저 작동원리

터보차저는 엔진의 기본 한계를 뛰어넘어 엔진 용량 대비 출력 효율을 높이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기관으로부터 폐기되고 있던 배기가스의 에너지(압력)를 이용해 터빈을 고속 회전시켜, 그 회전력으로 원심식 압축기를 구동하여 압축한 공기를 엔진 내부로 보내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이것에 의해, 내연기관 본래의 흡기량을 넘는 혼합기를 흡입·폭발시키는 것을 통해 외관의 배기량을 넘는 출력을 얻게 되는데, 이때 기관회전수가 2000rpm 이상 되어야 터보차저가 흡입되는 공기를 가압할수 있습니다.

자연흡기방식의 엔진에서는 피스톤이 상사점에서 하사점으로 내려올 때(흡입행정) 실린더 내부의 체적변화로 압력이 대기압 이하로 낮아지면서(진공상태) 공기와 연료의 혼합기가 자연스럽게 실린더로 흡입됩니다.

흡입된 공기와 연료 혼합기의 양이 많아져야 폭발행정에서 피스톤을 밀어내는 힘이 커지기 때문에, 연소실로 공급되는 공기 양과 이에 따른 연료 양은 엔진의 한계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터보차저는 달팽이 모양의 용기 안에 터빈과 가스압축기(compressor)가 하나의 축에 연결된 구조로 이루어져 있고, 배기 매니폴드에서 유입된 배기가스를 터빈 입구로 보내 터빈의 날개를 회전시킵니다.

이 회전력으로 가스압축기를 동작시키고, 가스압축기는 공기를 압축해 엔진의 공기흡기구로 전달하고, 압축된 공기는 더 많은 연료와 혼합되고 이 혼합기가 엔진 실린더 안으로 전달되어 엔진의 효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생산 및 기술

터보차저의 핵심 부품인 로터는 회전체로서 작동시 완벽한 밸런스를 유지해야 합니다.

밸런스가 흐트러진 회전체는 전체 구성품의 내구성과 안정성에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되며 반복되는 진동으로 인한 피로현상은 터보차저 품질을 저하시킵니다.

디알터보는 터보 회전체의 밸런스와 안정성을 완벽하게 진단하고 평가할 수 있는 독일산 최신 시험 장비들을 도입하여 수준 높은 품질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만을 공급합니다.

Compressor Wheel
Unbalance Correction Work

Core Assy Balance Test

Turbine Wheel Balance Test